합격요령 

2013 용인 동영상을 수십번 반복하여 본다.

사용기어는 2단과 r 코스에서는 1단사용해도 되나 시간이 많이 걸림.

가급적 2단으로 사용하고 반틀러치 이용

코스내에서는 노란선을 밟지말고 바로 옆으로 들어가는것이 안전

노란선 밟고 용인과 같이 한번에 돌릴려다  탈선 4번 경험 이제까지 한번에 나간적은 딱 1번 뿐임.

방향전환이 처음 진입시 왼쪽 으로 대충들어가서 맞추고 후진할때 운전석쪽으로 바짝 붙이는 것이 나올때 유리한것은 다알고 계실테고..

확인음 듣기 위해 선과 나란히 하지 말고 더 넣고 난다음에 핸들 푸는 것이 유리함~~

기어변속구간

미리 속도내지 말고 약 15정도가다20속도 표지판지나서 액셀밟고 20넘으면 발떼고 클러치3단넣고 가볍게 브레이킹 한번 떼고 2단변속..

미리 17-18가다 20속도판지나서 밟으면 속도위반 감점 1점 당함 주의

 

 

합격율이 낮다..

최초 15-07-09 10:30 203번

굴절 시간초과 -5점 탈선 -5점 

곡선 시간초과 -5점 탈선 -5점

방햔전환 시간초과 -5점   돌발까지 잘잡았는데.. 나오면서 탈락..

탈락요인 바튀가 트럭보다도 더뒤에 있다..벡미러에 안보이니 조금씩 전진 하다 보니 시간이 많이 잡아 먹었다..

 

 

두번째.15-07-16 09:00 102번

곡선까지 100점으로 방향전환에서 돌다보니 시간이 1분 57초다 수정해야 안밟는데 경계석은 안밟을것 같고하여서 그냥 나왔는데 2분이 넘었다

탈선과 동시에 시간초과 -10점

나와서 교차로 에서 좌회전 철길가기전에 돌발이 뜬다..

이때의  시간이 11분 30초 총시간이 13분 52초인데 너무 늦었는것 같다..

속으로 3초 비상등 끄고 출발 했는,데 먼저 출발하여 -10점  80점이다..

다음 기어변속구간 3단까지 잘넣었는데..2단이 안들어가고 빠꾸가 들어갔다 기어변속실패 -10점 탈락~~

 

세번째15-07-20 10:30 202번 이번에는 합격하리란 기대를 가지고 출발

2단출발 횡단보도 지나자 마자 갑자기 돌발  경사로 잘통과

굴절 탈선 -5점(앞바퀴를 경계선 가까이에서 돌리니 바로 탈선..)

곡선 우측바퀴를 너무 뛰워 버렸다 그리고 2단으로 들어가서 속도가 빨라 적응이 안됨..

곡선 탈선 -5점  (후진하다가 )

방향전환 1분 58초에 통과~~

철길 통과

기어변속구간 20속도판 보고 밟았다  속도위반 -1점

최고속도 20구간에서 20이 멈었다 브레이킹을 잊어 먹었다..-10점 79점으로 바로 탈락.

 

네번째  15-07-24 금요일 울산 면허시험장 대형

여기는 포항과 다르게 다르게 굴곡 곡선 방향전환이 있다..

출발 와축 깜빡이 횡단보도 경사로 굴곡 진입 한방에 껏었다 그러나 여기까지 2회연속 탈선 90점에 곡선코스 여기서고 2회 탈선 -80

방향전환 시간초과로 -75 탈락 끝ㅇ...

1단 반클러치는 아니다 2단 반클러치로 승부해야 된다..

1단하면 시간이 까리까리 하다..

 

다섯번째.. 17-07-29(수)울산 예정이었지만 

29월요일 아침에 포항면허시험장 일정을 보니 월요일 10시30분자리가 하나빈다..

9시에 1577-1120전화하여 응시일장 바꾸고 9시50분쯤 출발하여시험응시..

이번엔 205번 울산에서 봤는 신차다..

앞에 한명 합격하고...내가 출발  ..

굴곡 나와 방향전환 진입하기전에 차를 세운다 ..

이유는 기어변속구간과 내차가 곡선에서 만날까봐 멈춘것인다.

이때가 6분 20초~~

방향전환진입...성공하여 나오는데 탈선이 3번이나 울린다..

왜~~~

이유도 모르겠고~~~이번에도 떨어지는 구나~~하고 생각하고 기어변속구간이나 통과해보자...

하고 맘편하게 먹고...기어변솟 저번엔 속도 표지판 지나자마자 가속하여 -1점 감속...

10미터 지났다고 생각하는 시점에서 밟으니 25정도 클러지 밟고 바로 3단 브레이크 약하게 밟고 2단 속도는 15 어 감점 안되었다....

 

 

다음 우회전할려니 또 멈춘다 이번에는 굴곡통과한 차량과 교차로에서 만난다..

우회전 깜빡이 넣고...크게돌아서 평행주차  선밟는게 안쉽다...

몇번 앞뒤로 왔다 갔다하니 성공...

우측깜빡이 넣고 나오니 85점 합격을 울린다...

감독관이 방향전환에서  우측 뒷타이어가 검지선을 계속물고 나왔단다..

그래서 -15점..

어째둔 85점으로 합격

 

기어변속구간에서 2번이나 떨어졌다..

 

2013용인동영상처럼 3단에서 액셀한번 클러치 브레이크 2단이 너무 힘들다..

2단으로 가다 10미터 지난시점 (포항엔 표시가 없다)에서 액셀 세게한번25정도 올리고 클러치밟고 3단 브레이크 밟고 다시2단하면 기어변속구간은 통과다...

포항면허시험장 대형일정

 http://dls.koroad.or.kr/jsp/ool/ore/OL_RestDprgrRtvV_01.jsp

 

 

 

 

 

 

 

 

 

 

 

 

+ Recent posts